미술·공예 LIBRARY/미술·디자인·공예 자료집

노르웨어 현대공예 전시회 개최

sosoart 2010. 1. 27. 16:13

“노르웨이 전통공예 예술의 과감한 탈피
 

「Constructions-구성들」전시회 개최”

 

- 한국공예문화진흥원,‘10년 1월 28일(목)~2월 9일(화) - 

 


□ 노르웨이 대사관(Mr.디드릭 톤셋, Mrs.뵤르그 스코르스타)과 (재)한국공예문화진흥원(원장 성문모)이 노르웨이 공예 예술전 「Constructions-구성들」을 공동 주최한다.


□ 오는 27일 오후 6시, (재)한국공예문화진흥원 제3 전시실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에는 뻬까 부에리스또(Pekka Juhani Wuoristo) 주한 핀란드 대사 등 주한대사 6명과 각계의 관련 공예인, 디자이너, 교수가 참석하여 노르웨이 공예 예술작품의 새로운 소재에 대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논하게 된다.


□ 전시기간은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이며 아일랜드, 러시아, 스페인 등을 거쳐 세계 순회전 중인 노르웨이의 대표 현대 공예작가 16명이 참여하여 총 25작품을 선보인다.


□ 이번 전시의 주제인 「Constructions」에 소개된 작품들은 그동안 형식과 모양을 중요시해 왔던 노르웨이 전통공예의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소재와 재질이 3차원의 입체적 구성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실험적인 작품들이다.


□ 동물의 뼈, 나무, 보석, 천 등의 소재들을 재조명한 작품들은 노르웨이 현대공예 예술의 진화과정을 보여주며 특히 사슴뿔, 뼈, 발굽 등을 장식적으로 결합시킨 작품과 서로 다른 특성의 원료를 사용하여 제작된 액세서리들은 작가의 실험정신과 과감한 개성을 엿볼 수 있다.


□ 문의 : 노르웨이 대사관 02-795-6850 (재)한국공예문화진흥원 02-733-9069, 9017

 



 

 

(재)한국공예문화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