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Wallpaper Trend Style
△ 올리브_nw2030-싱그러운 향기
요즘은 벽지 하나로 나만의 감각적인 인테리어 공간을 꾸미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벽지 인테리어는 적은 돈으로 집 안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올 2012년 인테리어 트렌트 역시 실용성과 기능성을 겸비한 친환경적 요소들이 중요시 되고 있다. 벽지는 다른 인테리어 제품에 비해 보다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제품 위주로 되어있어 2012년 트렌드에 가장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올 한 해를 장식할 벽지는 크게 모던을 기본으로 한 클래식, 내추럴, 아트의 세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그 중 모던 클래식 벽지는 감성적인 모던함과 개성적인 여유로움을 중요시한다. 컬러 역시 화려하지만 지나치지 않는 고급스러움이 강조되며, 내추럴한 자연미와 믹스 매치된 패턴이 눈길을 끈다. 또한 모던 내추럴 벽지는 기본에 충실하며 조화와 균형이 강조되는 친환경적인 요소를 찾아 볼 수 있다. 특히 게르마늄 벽지나 주변 환경에서 느껴지는 편안한 디자인으로 산뜻한 색채감을 안겨준다. 마지막으로 모던 아트 벽지는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로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해낸다. 이는 입체적인 그래픽 요소나 율동감 있는 움직임을 중요시하며 마치 살아있는 듯한 생생한 감동을 전달한다.
이제 곧 산뜻한 봄이 다가온다. 봄은 한 해를 새롭게 시작하는 계절로, 그 어느 때보다 의미가 깊다. 이런 시기에 새로운 시작을 알리기 위한 분위기 전환은 기분 좋은 출발을 예고하는 나만의 처방약이 될 수 있다. 특히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 벽지 하나만으로 전체적인 분위기가 바꿔진다면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이에 나만의 멋, 나만의 스타일을 창조하는 올 2012 Wallpaper Trend를 살펴보고자 한다.
Modern Classic Style
△ 신한벽지_게르마늄 Luxe1 센세이션
스트라이프 베이스 위에 화사한 플라워 모티브가 고급스럽다. 특히 모던한 디자인 위에 로맨틱하고 부드러운 감성이 더해져 세련미가 흘러넘친다. 고급스럽고 차분한 모노톤의 컬러감은 다양한 엠보감으로 인해 대범함이 전해진다.
△ 신한벽지_게르마늄 Luxe1 모던콘크리트
실제 콘크리트 회벽과 같은 리얼한 엠보감과 프린트 효과에 글리터가 더해져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안겨준다. 이 제품은 아트 월이나 포인트로 모던하면서도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 빠삐용스토리_클래식뮤럴 PP-M9350
클래식한 멋과 여유가 묻어나는 와인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레드 와인의 부드러움과 쓴맛이 벽지에 그대로 느껴지며 방 안의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이끈다. 동그란 체어와 매치된 벽지는 그윽한 감성적 매력을 느끼게 한다.
△ 빠삐용스토리_클래식뮤럴 PP-MA9261
여자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높은 하이힐의 디자인이 방안을 화사하게 꾸며준다. 날카롭지만 매력적인 하이힐의 패턴들이 일정하게 놓여 있어 단정하고도 우아한 여성미를 드러낸다. 또한 각기 다른 하이힐의 고급스런 디자인이 침대와 어우러져 우아한 감성을 자극한다.
△ 제일벽지_9242-2(앱솔루트-골드브라운)
모티브뿐만 아니라 배경에서도 클래식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다. 고풍스런 분위기의 벽지는 앤틱한 체어와 조명, 침대와 너무나도 잘 어우러지며 환상적인 감각을 연출해낸다. 매력적인 앤틱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 제일벽지_9238-3(칸타빌레-앤틱실버)
작지만 과하지 않은 블루 컬러 벽지에 은은한 금빛문양이 어우러져 셈세한 우아함을 자아낸다. 특히 금빛문양의 잔잔함이 그대로 전해져 고풍스런 분위기를 연출한다. 전반적인 인테리어가 벽지 하나만으로 전체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탁월한 제품이다.
Modern Natural Style
△ 신한벽지_게르마늄 Luxe1 안단테
바람결에 흩날리는 듯한 자연스러운 꽃잎 패턴이 샤이니한 질감의 엠보 조직감으로 살아난다. 연한 그린과 옐로우 컬러의 은은한 조직감이 꽃잎에 의해 살아나며, 내추럴한 기분을 더욱 산뜻하게 만들어준다.
△ 신한벽지_이노센스 오브제
붓으로 빠르게 그린 터치감과 풍부한 색채감을 살린 디자인으로 한편의 작품을 걸어놓은 듯한 아뜰리에를 연상시킨다. 화려한 모티브의 꽃과 화병이 공간에 생기와 화사함을 불어넣고 회화적 감성을 담은 새로운 공간을 연출한다.
△ 올리브_NW2190-루비꽃
그 자체로 하나의 예술품이 되는 루비꽃 벽지 인테리어다. 핑크와 화이트 컬러가 생생하게 살아있어, 꽃 한 송이가 거실에 활짝 피어있는 기분이다. 화사한 꽃으로 거실의 분위기를 환하게 밝히는데 탁월한 제품이다.
△ 올리브_NW1480-꽃을 피다
이 벽지는 집 안의 분위기를 깨끗하고 청초하게 꾸미고 싶은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하얀 들국화가 피어있는 것만으로도 집 안에 생기발랄한 에너지를 가져다준다. 맑고 깨끗한 들국화는 전반적인 화이트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며 시각적인 예술성을 부여한다.
△ 제일벽지_9246-2(블라썸-블루)
이 제품은 만개한 꽃나무를 겹쳐서 꽃송이들이 더욱 흐드러져 보이도록 표현했다. 꽃 패턴이지만 펄을 낮추면서 특정 부분에만 포인트를 주는 효과를 구사했다. 블루컬러의 신선한 향기가 아기자기한 꽃송이들을 통해 집 안에 그대로 전달되는 듯 하다.
△ 제일벽지_9256-2(파인트리-그린)
나뭇가지를 조형화하고 배경을 기하학적으로 분리시켜 각각의 구역에 서로 다른 빗살무늬를 넣었다. 자연의 모티브에 현대적인 감각으로 변화를 주면서 고급스럽게 표현했다. 특히 한국 전통의 멋과 여운을 빛살 무늬에 담아 고혹적인 매력을 풍겨낸다.
Modern Art Style
△ 빠삐용스토리_모던뮤럴 PP-M9765
집 안에 리히텐슈타인의 행복한 눈물 작품이 그려져 있어 갤러리를 연상시킨다. 팝 아트적인 뮤럴 벽지로 인하여 생동감 넘친 에너지를 부여한다. 생각을 깨우는 밝은 색채감이 집 안에 활력소가 되고 있다.
△ 빠삐용스토리_모던뮤럴PP-MA9479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색체감이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다. 레드 바탕에 옅은 화이트로 적어진 메시지가 시각적인 입체감을 준다. 이 벽지는 한 곳에 구속되지 않는 나만의 개성있는 연출을 원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 빠삐용스토리_아트그래픽PP-M8534
이 제품은 발레리나의 움직임을 그래픽으로 표현하여 율동감 있는 에너지를 전달한다. 색감이 번지는 듯한 디자인과 함께 어우러져 시각적인 효과를 자아내기도 한다. 집 안의 한쪽 벽면을 아트그래픽 벽지로 채운다면 신비감을 주어 색다른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 올리브_AW0064-네온사인
거리를 유혹하는 네온사인의 불빛들을 한 곳에 모아놓은 벽지다. 시각적이면서 입체감 있는 디자인은 활동적인 이들과 너무나도 잘 어우러진다. 이런 벽지 하나만으로 개성적인 자신만의 감각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다.
△ 올리브_MW1760-스모그
블루 톤의 연기가 피어오르는 스모그 벽지는 자신의 감정을 표출시키는 듯 살아 움직인다. 한 곳에 머무르지 않고 계속 퍼져나가는 연기처럼 이 벽지는 알싸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탁월하다. 또한 물 안에서 잉크가 퍼져나가는 모습도 연상시키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각기 다른 감성을 자극시킨다.
△ 올리브_MW0460-테트리스
모던한 욕실 분위기에 테트리스 벽지는 너무나도 잘 어우러진다. 레드 계열의 테트리스 벽지는 인테리어 하나만으로도 밋밋한 욕실을 위트있는 여유로움으로 꾸며준다. 마치 타일을 연상시키기도 하고 각기 다른 컬러를 하나씩 추가해 활동적인 욕실에 색다른 즐거움을 가져다주고 있다.
문의 : 신한벽지 www.shinhanwall.co.kr
제일벽지 www.JEILwallpaper.com
빠삐용스토리 www.papistory.com
올리브 www.allliveart.com
출처: 한국디자인진흥원
'미술·공예 LIBRARY > 미술·디자인·공예 자료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디자인지원센터, 온라인 무료교육/2012. 12.3.2~3.31 (0) | 2012.03.02 |
---|---|
서울시립미술관 상설전시-천경자의 혼 (0) | 2012.03.01 |
존경하는 스승, 윤효중 선생님 (0) | 2012.02.11 |
글이 있는 그림- 남동생의 파수꾼/조숙-설치미술가 (0) | 2012.02.11 |
그림의 뜻- 홍지문의 안과 밖, 권섭과 정선의 우정 / 최열- 미술평론가 (0) | 2012.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