同樂茶軒-문화와 예술/詩가 있는 뜨락

[스크랩] 정호승 시인님의 <내가 사랑하는 사람> 詩,

sosoart 2012. 7. 23. 21:24

 
 
 
 

 

 

 

 

 

이 책에 담긴 시 한편 !

 

 

 

내가 사랑하는 사람 / 정호승

 

 

 

나는 그늘이 없는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나는 그늘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나는 한 그루 나무의 그늘이 된 사람을 사랑한다

햇빛도 그늘이 있어야 맑고 눈이 부시다

나무 그늘에 앉아

니뭇잎 사이로 반짝이는 햇살을 바라보면

세상은 그 얼마나 아름다운가

 

나는 눈물이 없는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나는 눈물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사랑하지 않는다

나는 한 방울 눈물이 된 사람을 사랑한다

기쁨도 눈물이 없으면 기쁨이 아니다

사랑도 눈물 없는 사랑이 어디 있는가

나무 그늘에 앉아

다른 사람의 눈물을 닦아주는 사람의 모습은

그 얼마나 고요한 아름다움인가

 

 

 

 

 

정호승 시인

 

 

 

1950년 01월 03일

대구에서 태어나 경희대 국문과와 같은 대학원을 졸업했다.

1972년에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동시 <석굴암을 오르는 영희>가,

1973년에 '대한일보' 신춘문예에 시 <첨성대>가,

1982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위령제'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시집 '슬픔이 기쁨에게', '서울의 예수', '새벽편지', '별들은 따뜻하다',

'사랑하다가 죽어버려라',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눈물이 나면 기차를 타라',

시선집 '흔들리지 않는 갈대', '내가 사랑하는 사람' 등이 있으며,

어른을 위한 동화집 '연인', '항아리', '기차 이야기', 어른을 위한 동시집

'풀잎에도 상처가 있다', 산문집 '정호승의 위안' 등이 있다.

소월시문학상, 동서문학상, 정지용문학상, 편운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 ~ 노르웨이의 센티멘탈 바이올리스트 ...

아르베 텔레프센 (Arve Tellefsen) Intermezzo ~ ♪

 

 

 

01. Once Upon A Time In The West (작곡:Morricone)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더 웨스트')
02. Cavalleria Rusticana (작곡:Mascagni)
(오페라 아리아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03. Limelight (작곡:Chaplin) (뮤지컬 '라임라이트')
04. Allegro (작곡:Fiocco)
05. Ave Maria (작곡:J.S.Bach)
06. Adagio (작곡:Albinoni)
07. Koral (작곡:Hassler)
08. Air (작곡:J.S.Bach) ('g선상의 아리아')
09. Tango Jalousie (작곡:Gade) (영화 '여인의 향기')
10. To Religiose Folketoner
11. Peace (작곡:Garbarek)
12. The Mission (작곡:Morricone) (영화 '미션')

 

 

 

 

노르웨이의 센티멘탈 바이올리스트 ...

아르베 텔레프센 (Arve Tellefsen) Intermezzo

 

 


 

 

 

출처 : nie-group
글쓴이 : 예지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