同樂茶軒-문화와 예술/詩가 있는 뜨락

[스크랩] 바람들의 길 - 임보

sosoart 2013. 7. 21. 20:20


     
      김영갑 사진
        바람들의 길 - 임보 언덕 위에 서면 바람들의 길이 보였다 바람들도 빛깔이 있었다 투명하지만 색유리처럼 맑고 깨끗한 빛깔이었다 감귤 밭을 넘어온 남풍은 노오란 빛 전나무 숲 속을 빠져나온 북풍은 청록빛 쪽빛 바다를 밟고 온 서풍은 남빛이었다 바람들은 들판에서 서로 만나 오색 실타래들이 꼬이듯 몸을 비비며 돌고 있었다 그러다가 어떤 바람의 실가닥은 풀리어 초가집 사립문 틈으로 슬며시 스며들기도 하고 어떤 가닥은 잠자는 송아지 코 속으로 조용히 빨려 들기도 했다 문득 꺽꺽꺽 장끼 한 마리 숲을 깨고 솟아오르자 황. 록. 청. 백. 홍 오색 바람들이 소용돌이치며 몰려와 눈부신 날개를 허공에 만들었다 주위를 가만히 살펴보았더니 이 어찌된 일인가 감귤 밭을 향해서는 다시 황색 바람이 쪽빛 바다쪽으론 다시 남색 바람이 전나무 숲으론 다시 청록색 바람들이 떼를 지어 달려가고 있었다 ( 시집 : " 自然學敎' , 고요아침 )

      출처 : nie-group
      글쓴이 : 비비추 원글보기
      메모 :